홀쭉했던 뱃살이 갑자기 찌는 이유 6가지

홀쭉했던 뱃살이 갑자기 찌는 이유 6가지

많이 먹는것도 아니고 날씬했는데 갑자기 살이 찌셨나요?

보스턴헬스케어 연구에 의하면 서너 시간만 자도 거뜬한 축복받은 짦은잠 유전자(DNA)를 가진 사람이 있다네요. 반면 어떤 사람은 상대적으로 더 자야 하는데요. 원래 우리 몸은 살이 덜찌게 지방을 조금씩 분해해요. 근데 피곤하거나 잠을 못자면 코르티솔이 많이 나오고, 요게 지방 분해를 방해한다네요.



2. 갱년기 때문

어머님들 젊었을때 날씬했어도 갱년기 지나면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 똑같이 먹어도 몸의 신진대사가 떨어져 지방으로 잘 쌓이기 때문이고요. 특히 이때 잘 찌는 부위가 뱃살, 허벅지, 팔뚝살, 가슴이랍니다.



3. 갑상선 기능 저하증

병이 있어도 살이 찔 수 있는것은 잘 모르셨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으면 그런데요. 갑상선은 목 속에 있는 '나비모양 기관'인데, 이곳의 호르몬 분비가 충분하지 않아도 신진대사가 안되고 쉽게 살이 찔 수 있다네요.



4. 장 속에 비만세균이 많음

네이처(Nature)에 따르면 살찐 사람 장 속에는 흔히 나쁜세균으로 알려진 비만세균이 많아요. 이런 비만세균은 몸에 들어온 영양분을 오히려 너무 잘 빨아들여 같은 양을 먹어도 다른 사람에 비해 살이 잘 찐다죠. 인스턴트, 육식 위주의 식습관이 좋은균은 줄이고 비만세균을 늘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홀쭉했던 뱃살이 갑자기 찌는 이유 6가지

#생활정보 #봄 #건강 #다이어트 #뱃살이갑자기쪘어요 #뱃살 #갑자기살이찌는이유 #뱃살이줄어들지않는이유 #다낭성난소증후군 #폐경 #갱년기 #갑상선기능저하증 #다이어트 #꿀팁



5. 당뇨 고혈압약 복용 중일때

모든 약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살찌는 약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정신과약, 고혈압, 당뇨약이 해당되요.



6. 난소증후군

뱃살이 잘 찌는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다낭성 난소증후군'(PCOS) 입니다. 난소에 낭종(혹)이 자라는 병이고요. 70%가 비만환자라네요. 여성인데 턱이나 콧잔등에 남자처럼 '수염이 굵게 나는 특징'이 있어요. 심장질환 위험도 높아지고요.

*참고로 허리둘레가 여성 80㎝, 남성 90㎝ 넘으면 흔히 말하는 비만(과체중)으로 본답니다. 감사합니다. :)

홀쭉했던 뱃살이 갑자기 찌는 이유 6가지

#생활정보 #봄 #건강 #다이어트 #뱃살이갑자기쪘어요 #뱃살 #갑자기살이찌는이유 #뱃살이줄어들지않는이유 #다낭성난소증후군 #폐경 #갱년기 #갑상선기능저하증 #이슈 #생활꿀팁 #꿀팁

카카오스토리채널 구독하기 https://story.kakao.com/ch/gbotari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m_healthwara/

좋은글은 ♡공감 꼭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매일꿀정보

error: Content is protected !!